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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장애인행정도우미사업

장애인행정도우미 사업

당진시청, 보건소, 산하 공공기관 등에 장애인행정도우미를 배치하여 복지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토록 함으로써 소득보장 및 사회참여를 증진하고, 이를 통해 일반시장으로의 전이를 지원하고자 제공하는 전환기적 일자리를 말함

장애인행정도우미 사업

업무

행정업무 보조 수행

지원자격

만 18세이상 65세미만 등록장애인 중 보조인 없이 담당업무 수행이 가능한자

사업기간

매년 1~12월

근무시간

1주 근무시간 40시간(월~금요일, 주 5일 근무, 일 8시간)

보수액

1인당 월 1,574천원(4대보험 본인 부담분 포함)

지원액

1인당 월 126만 1천원(4대보험 본인 및 사업주 부담분 포함)

기초생활수급자는 복지일자리사업 참여시 소득증가로 기초생활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