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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부조리신고센터

민원담당공무원으로부터 법령위반 및 부당요구 등 불편을 겪었을 경우 신고할 수 있도록 민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신고나 인허가 신청 등의 민원사항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신고방법

01민원부조리 신고 사항을 육하원칙에 의해 구체적으로 명시

02신고자의 정확한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재

03필요한 증거 자료는 신고인이 별도 제출

신고대상

  •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서류 요구행위
  •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 행위
  •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및 불필요한 행정절차 요구 행위
  • 민원지연처리 및 부당한 반려 행위
  • 기타 공무원 비리관련사항 및 불친절행위 등
  • 담당부서 : 법률지원팀
  • 담당자 : 인병철
  • 연락처 : 041-350-3182
  • 최종수정일 : 2017-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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