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삼선산수목원
삼선산수목원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문의

소개

2017년 4월에 개원한 삼선산수목원은 충청남도 당진시 고대면 진관리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1,160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자연체험 학습장입니다. 이곳은 당진시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보존 및 전시를 통해 방문객에게 자연 체험 학습장으로 제공하고 휴식 공간 및 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하였습니다. 다양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야외정원뿐만 아니라 전시온실, 키즈꿈의 숲, 한반도 소공원, 생태연못, 야생초원, 숲 하늘길 등 10개의 시설지구와 암석원, 수국원, 열매원, 단풍나무원, 진달래원, 자작나무원, 바람의 정원 등 23개의 전시원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 1자연체험 학습장이며 힐링 일번지인 삼선산수목원의 모습
  • 223개위 전시원 중 하나인 수국원의 모습

또한 계절별로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숲 속 어린이 놀이공간과 피크닉장, 카페, 여름철 물놀이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최고의 가족단위 휴식공간입니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숲 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수목원을 탐방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위한 유아 숲 생태체험, 그리고 놀이와 만들어보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한 테마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삼선산수목원은 계절별로 다양하도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 및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12삼선산수목원 내 어린이 놀이공간과 물놀이시설의 모습
  • 3삼선산수목원의 아름다운 경관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