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삽교호관광지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삽교호 관광지
삽교호 관광지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00 삽교호관광지
문의 041-360-6541~4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
호수와 바다를 한 번에 즐기는 삽교호 관광지!

소개

서해바다와 인공 호수, 황금 들녘과 각종 놀이공원이 한 곳에 어우러진 삽교호관광지는 당진의 관문이자 국민 관광지로 해군 퇴역군함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안전과 해양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해양테마체험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서해의 환상적인 풍경을 넉넉히 담은 곳에서 낭만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당진해양캠핑공원과 삽교호의 담수호를 따라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고, 호수공원과 야구장, 생태습지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삽교호 바다공원에는 전망데크, 체육시설, 공연장, 산책로가 갖춰져 있으며, 추억과 향수, 스릴을 느껴볼 수 있는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에서 서커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삽교호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국민관광지입니다.

또한 서해의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골라 맛 볼 수 있는 어시장과 회센터, 서해 갯벌에서 채취한 갖가지 조개를 숯불에 구워 먹는 조개구이 전문점 등 먹거리도 풍성합니다. 그리고 매년 10월 삽교호에서는 조개구이축제가 개최되고, 불꽃놀이, 수산물 깜짝 경매,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의 랜드마크인 서해대교를 바라볼 수 있고, 물멍을 하기 좋은 카페거리도 삽교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삽교호 바다공원의 전망 데크를 따라 바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2삽교호 함상공원은 동양최초로 조성된 군함테마공원으로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다. 3삽교호관광지는 당진의 대표 관광지로 연간 약 5백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충남 내비게이션 데이터 검색순위 1순위인 국민 관광지이다.
1
서해대교 야경 이미지
2
삽교호 관광지 전경 이미지
3
삽교호 야경 이미지
삽교호 놀이공원
삽교호 놀이공원 이미지

삽교호 놀이공원의 랜드마크인 대관람차는 SNS상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논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샷 명소이다.

삽교호 바다공원
삽교호 바다공원 이미지

삽교호 바다공원은 바다와 호수가 함께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절경 중 하나로, 즐길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삽교호 호수공원
삽교호 호수공원 이미지

삽교호 호수공원은 자전거길. 생태습지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있는 곳이다.

삽교호관광지 야경 이미지
삽교호의 아름다운 밤

삽교호관광지는 밤이 되면 야간 조형물들로 화려한 경관을 이루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 사진 촬영 명소인 대관람차를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삽교호 수산물시장

서해대교 인근에 위치한 삽교호 수산물시장은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하고 싱싱한 수산물을 구매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용안내

연간 약5백만명이 방문하고, 충남 내비게이션 데이터 1위인 삽교호는 논뷰 인생샷으로 유명한 대관람차가 있는 놀이동산도 있으며,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당진 대표 복합관광지이다.

교통안내

[서울에서]
서해안고속도로 이용시 : 서해대교 → 송악IC → 삽교호관광지
경부고속도로 이용시 : 안성JC → 서평택 → 송악IC → 삽교호관광지

[대전에서]
면천IC → 순성(지방도 619) → 시도8호 → 신평(국도34호) → 삽고호관광지
면천IC → 당진(시도1호) → 신평(국도34호) → 삽교호관광지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